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Tips

이력서, 인포그래픽으로 관리하기

이제 개인이든 기업이든 "고객이 웃으면서 지갑을 열 수 있게" 하려면 정보를 시각화해서 전달하는 것은 필수인 시대입니다. 언젠가 한 번 인포그래픽으로 이력서를 만들어 봐야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인포그래픽으로 이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http://resumup.com


이용방법


1. 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좌측 하단의 Sign up을 클릭하고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2. 이력서 만들기

가입만 완료하면 이력서 작성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력서는 크게 Personal Information, Contact Information, Profession Area, Career, Hobbies, Languages, Identity, Skills 등 8가지로 구성됩니다. 각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세부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3. 공유하기

작성이 완료된 이력서는 Linkedin, Facebook, Pinterest, Twitter등의 SNS를 통해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작성 외의 놀라운 기능들


1. 텍스트파일 변환

Resumup은 인포그래픽 이력서 뿐만아니라 작성된 이력서를 텍스트파일 형태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PDF 다운로드

인포그래픽으로 제작된 이력서를 PDF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Career Plan 자동구성

작성자가 입력한 현재 직위와 목표 직위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목표직위로 가기위해 필요한 단계와 요구되는 능력, 그리고 각 단계별로 등록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4. 구인정보 제공

직무명, 위치, 통화별 연봉 등을 통해 현재 구인정보를 보여줍니다. 전체로 540만건, 서울로 조회하니 약 2만2천 건이 조회되네요




5. 사람찾기

전 세계에서 나와 같은 직무로 등록한 사람 Career Plan에서 구성된 각 단계의 사람들에 대한 Resume를 열람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정말 막강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저도 한 번 작성해 보았습니다. 결과물의 수준이 놀랍습니다. 이제 이력관리 Resumup으로 해야겠네요